최종편집일시:2020.12.04 (금요일)  로그인 | 회원가입
전체기사 |지역뉴스 |최근이슈 |경기뉴스 |인물/견해 |LIFE
집중뉴스
 
    
전체보기
집중뉴스
뉴스 홈 왼쪽 집중뉴스 기사목록
 
포천시 全 기관‧단체, 어려운 지역경제 살리기에 한목소리!
기사입력 2020-03-09 오후 6:04:00        
포천시 全 기관‧단체, 어려운 지역경제 살리기에 한목소리!
포천시 기관‧단체 모임 ‘여민회’, 지역경제활성화 업무협약 체결


포천시는 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포천시 기관‧단체 모임인 여민회(39개 기관)와 ‘지역경제활성화 업무협약식’을 개최했다.

참석한 회원들은 코로나19 및 ASF(아프리카돼지열병) 등으로 인해 각종 축제, 행사, 모임 등이 취소(자제)되면서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깊이 인식하고,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사항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이날 체결한 지역경제활성화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△주 2회(점심기준) 이상 외부식당 이용하기 △월 2회 전통시장 이용하기 △월 2회 구내식당 휴무 △포천사랑 상품권 구매 및 상반기 사용 △소상공인 특례보증 자금지원사업 적극 추진(경기신용보증재단운영) 등이다.

협약식에 참석한 회원들은 “지역 상인들과 대화를 나누어보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힘든 현실을 느낄 수 있었고, 소상공인을 도와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.”고 밝혔다.

박윤국 시장은 “국가적인 재난이 발생한 어려운 시기에 한마음 한뜻으로 포천시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한 여민회원 모두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.”며 “어려운 시기이지만 전 국민이 국가에서 정한 방역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신다면 대한민국의 선진화된 보건시스템과 사회적 역량을 바탕으로 극복해 나갈 수 있다.”라고 말했다.

여민회(與民會)는 ‘여민동락(與民同樂)’이라는 고사성어에서 차용한 명칭으로 ‘기관‧단체 모임을 통해 항상 시민들의 행복과 즐거움을 같이 할 수 있도록 시의 주요 업무를 협의해 나간다’는 의미의 단체 명칭이며, 매월 1번씩 정례회의를 통해 시정발전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고 있다.


현수민 기자 / jjumin00@naver.com
 
 
 
 
네티즌 의견
전체 0   아이디 작성일
 
의견쓰기는 선거기간 폐쇄합니다
 
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인숙 위원, 이웃돕기 성금 기탁
< 신 년 사 = 최호열 >
집중뉴스 기사목록 보기
 
 
      
         ■        -------> 홈 화면으로 가기
         ■        ---------->   맨 위로 가기
         ■        -------->이전 페이지 가기
 

가장 많이 본 뉴스

 
 
     
ID저장하기
 
 
 
청소년보호정책 광고안내 언론윤리강령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
 
인터넷신문등록번호 : 경기 아50301  ㅣ 등록발행 연월일 2011.11.14   ㅣ  발행·편집인 : 성기철  
청소년보호책임자 : 성기철  경기도 포천시 구절초로 12  이메일주소 ilovepocheon@naver.com
-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-


Copyright(c)2020 포천미디어 Corporation, All rights reserved.